리조트 유실물 확인 접수
LEGOLAND® Korea Resort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
LEGOLAND® Korea Resort 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?
분실물은 고객 서비스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창을 통해 접수하며, 물품 반환은 현장 수령 또는 착불 택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대리인을 통해 현장 수령을 요청하시는 경우 별도의 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택배 발송 불가 물품의 반환을 요청하는 경우 동의서를 이용한 사전 동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.
-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원소유주의 요청에 (분실물 접수에) 의해 습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. 습득물을 손님이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폐기 또는 관할경찰서로 인계합니다.
- 각 습득물은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물품별 지정된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으로 처리되며, 특정 보관 방법이 요구되는 물품의 (냉장 보관/부피에 따른 특정 장소 등) 보관을 제한합니다.
- LEGOLAND® Korea Resort는 방문객의 개인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물품 보관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리조트를 이용하며 마련된 물품 보관소 이용 외 발생하는 개인물품의 분실 및 훼손에 대한 책임은 LEGOLAND® Korea Resort에 없습니다.
분실물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 안내
LEGOLAND® Korea Resort 습득물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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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품 타입 |
물품 내역 |
리조트 보관 기간 |
보관 기간 후 처리 기준 |
개인 용품 |
신분증, 여권, 학생증, 신분 카드 증명 카드 |
3일 |
경찰서 인계 |
LLKR 리조트에서 발행된 카드 (연간이용권, 라이센스 등) |
3개월 |
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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귀중품 |
10만원 이상의 현금, 수표 |
3일 |
경찰서 인계 |
신용카드, 체크카드 |
3일 |
경찰서 인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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귀금속 (보석류) |
3일 |
경찰서 인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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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종 고가 브랜드 제품 (*최저가 조회시 10만원 이상) |
15일 |
경찰서 인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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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제품 |
카메라, 캠코더, 액션캠, 고프로 등 |
15일 |
경찰서 인계 |
핸드폰, 노트북, 스마트워치, 태블릿 피씨 |
15일 |
경찰서 인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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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류, 일용잡화 |
의류, 수영 용품, 도서류, 문구류, 가방류 |
15일 |
폐기 |
일회용품 |
화장품, 세면용품 (사용된 제품) |
15일 |
폐기 |
어린이 용품 |
레고 미니피규어, 레고 브릭, 듀플로 브릭 |
15일 |
폐기 |
레고 박스 |
15일 |
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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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장난감, 인형 |
15일 |
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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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식물 |
[파크 습득물] 모든 종류 |
발견 즉시 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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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호텔 습득물] 미개봉 음식물 (*상온 보관) |
3일 |
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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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산품 |
[파크 습득물] 모든 종류 |
발견 즉시 폐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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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호텔 습득물] 미개봉 공산품 (*상온 보관) |
3일 |
폐기 |
LEGOLAND® Korea Resort 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온라인으로 신고 할 수 있어요!
LEGOLAND® Korea Resort 분실물 처리
[분실물 접수]
- 리조트 온라인 분실물 접수 : 대표번호 033) 815-2300 I LLKR.Experiences@legoland.com (대표번호 연중 10:00~18:00 / 점심 휴식 12:00~13:00)
- 경찰서 이관 :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https://www.lost112.go.kr (분실자가 나타나지 않은 채 6개월 법정 보관 기간이 경과할 경우 국고 귀속, 양여, 폐기로 처리됩니다)
[습득물 반환 절차]
- LEGOLAND® Korea Resort에서는 습득물을, 현장 방문 또는 착불 택배 수령으로 반환하고 있습니다. 택배 비용은 상품의 크기와 중량 중 큰 값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.
- 택배사에서 규정한 이용 규정을 준수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https://www.cjlogistics.com/ 자주 묻는 질문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
※ 깨지기 쉬운 상품, 고가 및 귀중품은 할증 운임이 기본운임에 별도로 합산하여 적용되며 상품가액 300만 원 초과하는 상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.
※ 경찰서에 보관된 물품의 반환은 별도로 진행되므로 경찰서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.
[LEGOLAND® Korea Resort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]
1. 회사 내 분실물 보관소를 운영하며 회사와 이용자간 습득한 분실물 반환 시 상호 확인을 위해 회사는 이용객이 소유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분실물 관리 대장을 활용 및 보관합니다.
2. 회사는 다음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습득물을 원소유주에게 반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가. 회사는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원소유주의 요청에 의해 습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.
나. 각 습득물은 다음과 같이 지정된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으로 처리됩니다.
- 개인 용품(신분 확인이 가능한 물품, 10만원 이상의 현금 및 수표 등)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
- 귀중품(신용/체크카드, 귀금속 등)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
- 전자제품, 의류 및 일용잡화, 일회용품, 어린이 용품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폐기 처
- 음식물과 공산품은 발견 즉시 폐기
다. 습득물 반환 방법은 현장 수령 또는 택배 수령으로 제한되며, 택배 수령 시 발생하는 비용은 손님에게 부과됩니다. 단, 물품의 상품가액 또는 종류, 크기에 따라 택배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라. 습득물 보관은 지정된 장소로 한정하며 특정 보관 방법이 요구되는 물품의 (냉장 보관/부피에 따른 특정 장소 등) 보관을 제한합니다. 부패되기 쉬운 음식물, 젖은 물품의 경우는 당일 혹은 익일 이후 폐기할 수 있습니다.
마.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및 관행 등에 따릅니다.
3. 회사는 습득한 분실물을 소지자가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폐기 또는 관할경찰서로 인계합니다.
4. 이용객의 개인정보 및 재산 보호를 위해 신용카드, 현금, 주민등록증, 여권, 휴대폰, 귀중품 등은 우편으로 발송되지 않으며 반드시 소유자 본인에게만 대면 반환할 수 있습니다.